코테/백준

[백준/JAVA] 3019번: 테트리스

imname1am 2024. 4. 30. 23:1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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📖 문제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3019

 

 

 

💡  풀이 방식

• 구현, 브루트포스

 

1. 블록 모양에 따라 올라와야 하는 바닥면의 높이를 저장한다.2. 바닥면에 대해 블록을 끝까지 내릴 수 있는지 반복문으로 검사한다.

 ⇒ 각 번호에 맞는 빈 공간 수를 뺐을 때 모두 같은 값이 나오면 놓을 수 있는 자리이다!! (참고)

 

 

 

 

🔺 코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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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mport java.util.*;
import java.io.*;
 
public class Main {
    static int C,P;
    static int[] map;
    
    // 빈 공간 갯수만 세어 타일 저장
    static int[][][] shape = {{{0}, {0,0,0,0}}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{{0,0}}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{{0,0,1}, {1,0}}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{{1,0,0}, {0,1}}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{{0,0,0}, {0,1}, {1,0,1}, {1,0}}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{{0,0,0}, {0,0}, {0,1,1}, {2,0}}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{{0,0,0}, {0,0}, {1,1,0}, {0,2}}
    };
    
    static int cnt = 0;
    
  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throws IOException {
        BufferedReader br = new BufferedReader(new 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        StringTokenizer st = new StringTokenizer(br.readLine(), " ");
        C = 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        P = 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 -1;   // 떨어뜨리는 블록 번호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map = new int[C];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st = new StringTokenizer(br.readLine(), " ");
        for(int i = 0 ; i < C ; i++) {  // 열
            map[i] = 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for(int i = 0 ; i < shape[P].length ; i++) {
            for(int j = 0 ; j < C - shape[P][i].length + 1 ; j++)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int diff = map[j] - shape[P][i][0]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boolean ok = true; // 각 번호에 맞는 빈 공간 수를 뺐을 때 모두 같은 값이 나오면 놓을 수 있는 자리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for(int k = 1 ; k < shape[P][i].length ; k++)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if(diff != map[j + k] - shape[P][i][k])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ok = false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break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if(ok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nt++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cnt);
    }    
}
cs

 

 

 

➕ 다른 풀이 방식

노가다,,

 

[백준] S2 3019 테트리스 (java)

www.acmicpc.net/problem/3019 3019번: 테트리스 테트리스는 C열 필드위에서 플레이하는 유명한 게임이다. 필드의 행의 수는 무한하다. 한 번 움직일 때, 아래와 같은 일곱가지 블록 중 하나를 필드에 떨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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💦 어려웠던 점

- 회전을 어떻게 시키고, 얘를 일일이 어떻게 올려보는 경우의 수를 구하지?의 문제

 

 

🧐 새로 알게 된 내용

- 3차원 배열을 잘 활용해야겄다,,,

 

 

1회독 2회독 3회독 4회독 5회독
V        

(참고)

 

[백준] 3019 테트리스

1. 문제 www.acmicpc.net/problem/3019 3019번: 테트리스 테트리스는 C열 필드위에서 플레이하는 유명한 게임이다. 필드의 행의 수는 무한하다. 한 번 움직일 때, 아래와 같은 일곱가지 블록 중 하나를 필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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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백준] 3019. 테트리스 (Java)

3019번: 테트리스 테트리스는 C열 필드위에서 플레이하는 유명한 게임이다. 필드의 행의 수는 무한하다. 한 번 움직일 때, 아래와 같은 일곱가지 블록 중 하나를 필드에 떨어뜨릴 수 있다. 블록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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